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광역시교육청, 다문화교육 트라이앵글 지원 체계 구축

기사승인 2019.05.20  15:41:3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다문화학생 증가에 따른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를 위해 20일, 시교육청 4층에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개소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며, 2009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지역적 특색을 살린 대전교육청의 성공적인 다문화 사업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로 연결되는 트라이앵글 체계가 구축되게 되었다.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함께 어울려 꿈과 끼를 키우는 다문화 친화적 학교 조성」이라는 비전으로,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다문화교육지원, ▲교사의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의 다문화 수용성 및 역할 강화, ▲학교와 지역의 다문화교육 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다 함께 행복한 어울림이라는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의 슬로건처럼 일반학생과 다문화학생 모두 다 함께 어울리며 미래의 소중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의 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조화로운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