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도교육청, 2018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

기사승인 2018.01.24  11:10:32

공유
default_news_ad1

- 24일 특수학교(급) 교육과정 담당 핵심요원 137명 대상 실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새학기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 준비를 위해 24일 특수학교(급) 교육과정 담당 핵심요원 137명을 대상으로 ‘2018 충남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특수교육 교육과정은 기본교육과정과 일반학교 교육과정(누리교육과정, 국민공통교육과정, 선택교육과정)을 장애특성 및 능력을 고려해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 적절하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편성․운영한다.

연수는 ‘2018 충남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활용 방안과 ‘충남 참학력 길잡이’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교육과정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또한 학교급별 특수학교(급)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순회교육에 대한 분과 토의에서 장애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도교육청 유아특수복지과 염익균 장학관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장애학생의 요구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 특수교육을 내실 있게 지원하고, 참학력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장애학생의 핵심역량 계발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강화하며, 나아가 장애학생을 중심으로 학교-가정-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상생의 행복 충남 특수교육을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새학기 교육과정 준비를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세종 기자 hrtree99@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