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을 만끽! 우리 동네 행복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7.10.17  11:29:35

공유
default_news_ad1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오는 10월 20일 오후2시에 대전유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700명을 초청해 ‘도화’ 교육복지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가을만끽 행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5회째이며, ‘볼거리, 나눌거리, 배울거리, 놀거리’를 테마로 우리동네 사진전, 문화예술 공연 등을 비롯해 전래놀이, 우리동네 예체능, 장애체험, 벼룩시장, 물품기부 등 지역주민 누구나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17가지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체험부스 외에도 여러 기관의 후원으로 마련된 지역어르신을 위한 잔치국수 장터를 운영하고, 도마큰시장 문화관광사업단에서 지원하는 ‘피아노 나눔 릴레이’를 개최해 지역 주민 누구나 피아노 한 곡을 칠 때마다 1,000원을 적립하는 특별한 기부문화 캠페인이 추진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교육, 문화, 나눔이 어우러지는 뜻 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하여 행복한 우리동네’라는 공동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