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실시

기사승인 2017.09.20  15:49:36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복지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만족도 높아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20일 16:30,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참가학생 및 인솔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실시한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문화탐방을 통해 알게 된 내용들을 조별로 준비해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해외문화탐방 후 실시한 만족도 결과, 프로그램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고 응답하는 등 96.7%, 일본과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96.6%, 우리역사와 문화의 우수성 인식 96.6%, 일본 교육시스템의 이해 100% 등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학생들의 역사․문화교육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한 뼘 더 성장한 기분이다”며 “한국문화의 우수함과 일본에게 본받아야 할 점을 알게 되었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일본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느끼고 알아보아 여러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단순 견학에 그치지 않고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보고 듣고 배운 것을 정리하며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지혜롭게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소중히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주인공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